google-site-verification: google79919d55e360f1cc.html 가오리와 함께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지역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오리와 함께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지역

by 리옹7 2025. 4. 8.
반응형

쥐가오리

다이버들이 가장 경이롭게 생각하는 대형 가오리를 볼 수 있는 곳 7곳을 소개합니다. 가오리가 나타나는 많은 포인트가 있지만 대표적인 곳 들을 골라봤습니다.

 

1. 몰디브 (Maldives)

몰디브는 전 세계 다이버들이 사랑하는 휴양지이자 다이빙 명소입니다. 이곳에서는  만타가오리(Manta Ray)점박이 독가오리(Spotted Eagle Ray)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하니파루 베이(Hanifaru Bay)는 만타가오리가 떼를 지어 나타나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프랑크톤이 풍부한 계절에는 수십 마리 이상이 모이는 장관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래상어, 바다거북, 블랙팁 리프 상어, 나폴레옹 피쉬, 바라쿠다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산호초와 열대어도 가득합니다. 몰디브는 수온이 따뜻하고 시야가 뛰어난 열대 해양성 기후로 가오리를 보기 좋은 시기는 5월~11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우기와 겹치기 때문에 다이빙 경험이 많은 다이버에게 추천합니다.

2. 라자 암팟 (Raja Ampat, Indonesia)

인도네시아 라자 암팟은 생물 다양성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대형 만타가오리, 블랙 만타가오리를 자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주요 포인트는 Manta RidgeManta Sandy입니다.

또한 해마, 고래상어, 만다린 피쉬, 리프 상어등 희귀한 생물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어, 수중 생태계의 보고라고 불릴 만한 곳입니다. 자연환경은 다양한 산호초와 따뜻한 수온, 맑은 시야가 특징이며, 수중 사진 촬영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가오리를 관찰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4월 사이이며, 특히 12월~2월은 플랑크톤이 풍부하여 가오리의 활동이 활발 합니다.

 

3. 소코로 제도 (Socorro Island, Mexico)

소코로 제도는‘멕시코의 갈라파고스’라 불릴 만큼 거대한 해양 생물들이 서식하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특히 산 베네딕토 섬(San Benedicto Island)에서는 다이버에게 호기심을 보이며 다가오는오션 만타가오리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함께 서식하는 해양 생물로는 혹등고래(Humpback Whale), 고래상어, 갈라파고스 상어, 실버팁 상어, 돌고래 등이 있으며, 최적의 시기는 11월~5월입니다.  1월~4월에는 혹등고래와 함께 다이빙할 수 도 있습니다.

 

4. 팔라우 (Palau)

팔라우는 청정한 자연 환경과 산호초, 그리고 풍부한 해양 생물 덕분에 세계적인 다이빙 성지로 자리 잡은 곳입으로, 저먼 채널에서는 만타가오리가 클리닝 스테이션에 머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블루스팟 가오리, 점박이 독가오리, 데블 레이도 관찰됩니다. 함께 볼 수 있는 생물로는 바라쿠다, 나폴레옹 피쉬, 바다거북, 리프 상어 등이 있습니다. 11월~4월이 가오리를 만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플랑크톤도 많아 다양한 대형 어류를 만나기 좋습니다. 팔라우는 바다 시야가 매우 좋고 수온도 따뜻하여, 다이빙 환경이 매우 쾌적합니다.

5. 하와이 코나 (Kona, Hawaii)

코나는 야간 만타 다이빙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Keauhou BayGarden Eel Cove에서 조명에 모여든 플랑크톤을 먹기 위해 몰려드는 수십 마리의 하와이안 만타가오리를 볼 수 있습니다. 야간 다이빙이으로, 다이버 바로 위로 날듯이 떠다니는 만타가오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매우 특이한 경험이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 수 있는 생물은 상어, 문어, 흑가오리, 전갈물고기 등이며, 하와이의 해양 지형은 용암 지형과 독특한 해저 풍경이 어우러져 또 다른 다이빙을 선사하며, 수온은 연중 따뜻한 편입니다. 야간 다이빙은 연중 내내 가능하지만, 4월부터 10월 사이가 비교적 잔잔한 바다 상태라 더욱 좋습니다.

6. 일본 오키나와 (Okinawa, Japan)

오키나와는 한국에서 접근성이 뛰어나면서도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다이빙 장소입니다.

오키나와의 이시가키 섬 인근에서 만타가오리를 자주 관찰할 수 있으며, 블루스팟 가오리와  리프 가오리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산호초가 잘 보존되어 있고, 해마, 복어, 잭피쉬, 바다거북, 리프상어가 함께 서식합니다. 9월~11월이 바다가 맑고 조용하여 가오리 관찰에 가장 적합한 시즌입니다.

 

7. 호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 Australia)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세계 최대 산호초 지대로, 블루스팟 가오리, 점박이 가오리, 만타가오리를 볼 수 있습니다. 레이디 엘리엇 섬이 특히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고래상어, 바다거북, 리프 상어, 나폴레옹 피쉬등 다양한 생물이 함께 서식하며, 살아있는 거대한 산호 군락 속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추천 시즌은 5월~9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플랑크톤이 잘 분포되어 있어 가오리도 활발히 움직입니다.

 

마치며

지역마다 만날 수 있는 가오리의 종류와 생태환경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다이빙 여행지를 고르실 때에는 선호하는 해양 생물, 다이빙 경험 수준, 계절 등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